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스페이스브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단기 임대 직거래 플랫폼 33m2(삼삼엠투) 온라인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서비스”라 함은 공간 정보의 제공 및 임대차 계약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말한다. 서비스는 구현되는 장치나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와 상관 없이 33m2 및 33m2 관련 웹 또는 앱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한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한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게스트와 호스트로 구분된다.
  1) 게스트: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공간 사용을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한다.
  2) 호스트: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공간 정보를 등록하거나 제안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한다.
3.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한 온라인 아이디(이메일)를 말한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정한 온라인 비밀번호를 말한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한 이용후기를 포함한다.
6. “호스트페이지”는 호스트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공간등록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말한다.

제3조 (회원계약의 체결)
1. 회원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된다. 회사는 회원계약이 체결되면 회원의 아이디(이메일 주소), 이름, 연락처, 사진 등을 제공받아 보관하며,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호스트 또는 게스트 에게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자동으로 승낙할 수 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5) “회원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4. 회사는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한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다.

제4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의 계정정보 화면을 통하여 수정하여야 한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된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2.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관련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SMS, 알림톡, 연락처 또는 푸시(Push) 등으로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33m2 서비스내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해야 한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한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한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화, SMS, 알림톡,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한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A.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변경 및 공간 예약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B. 타인의 정보도용
  C.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D.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E.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F.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H.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I.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10조 (회원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단,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이나 서비스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제9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서비스의 대금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의 회원의 개인정보를 주고받아 따로 거래하거나,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
  4) 회원이 재화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재산적·비재산적 손해를 가한 경우
3.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거나 통지받
은 때로부터 영업일 5일 이내에 회원탈퇴에 관한 업무를 처리한다.
4.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업무 처리 완료 즉시 회원의 데이터를 파기한다. 단, 회사는 회원이 이전에 33m2 서비스를 통해 계약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해당 정보를 보관 할 수 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호와 같다.
1. 단기 사용가능한 공간의 검색 서비스
2. 단기 사용가능한 공간의 예약 서비스
3. 단기 사용가능한 공간의 결제 서비스
5. 게시판 및 이용후기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타사와 제휴 계약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게시한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제13조 (서비스 및 고객센터 이용시간)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한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서비스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3.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점심시간 오후 12시부터 오후1시 제외) 운영한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알림톡, SMS,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다. 이때 회원의 수신거절로 인하여 회원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다.
2. 회사가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한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은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전송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된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SMS, 알림톡,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4.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되며,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다.
5.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삭제 등을 취할 수 있다.
제16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아이디” 등에 관하여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제17조 (계약 절차 및 결제)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절차를 거쳐 “계약”을 할 수 있다.
   1)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2) 주거공간 및 이용기간 선택
  3) 호스트에게 승인 요청
  4) 호스트의 요청 승인
  5) 게스트의 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진행
2. 결제는 카드결제, 가상계좌 입금, 무통장 입금이 가능하며, 결제와 동시에 해당 공간과 이용기간에 대한 회원 양자 간 직거래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된다.
3. 결제 및 계약 완료 시 게스트는 이 약관 및 서비스 내용, 호스트의 공간 제공 조건과 환불 규정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4. 회사는 회원간 계약에 있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정보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다.
5. 해당 계약은 회원간 직거래를 의미하므로, 회사는 계약에 대한 별도의 임대차계약서를 발행하지 않는다.
6. 계약 시 회원이 지급한 보증금은 회사에서 예치하며, 퇴실 확인 후 10일 이내 게스트에게 환급한다. 단, 이용공간에 대한 파손, 훼손으로 인해 호스트로부터 보상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보증금의 반환을 유보할 수 있으며, 호스트와 게스트가 합의가 있는 경우 회사는 보증금을 호스트에게 지급할 수 있다.

제18조 (계약 취소 및 환불)
1. 회사의 거래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한다.
2. 계약 취소 시 환불 규정은 호스트가 계약전에 정한 규정을 가장 우선으로 한다.
3. 게스트는 입실 완료 후 계약을 취소할 수 없으며, 취소를 원할 경우에는 호스트와 별도로 계약 취소 조건을 합의하여야 한다.
4. 계약 취소와 환불은 호스트와 확인 후 처리하게 되며, 회사는 취소 수수료와 서비스 수수료를 차감하고 취소 발생일로부터 10일 이내 게스트에게 환불 처리한다. 신용카드 또는 가상계좌로 결제 시 추가적인 시일이 소요될 수 있다.
5. 호스트는 계약을 일방적으로 취소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를 원할 경우에는 회사에 게스트와의 중재를 요청하여야 한다. 회사는 호스트의 요청에 따라 회원간 원만한 계약 취소를 중재할 수 있다.
6.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민법의 규정에 의하여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나,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회사로 하여금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그 취소가 제한된다.
7. 기타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19조 (정산)
1. 회사는 호스트에게 이용요금 중 일정 서비스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정산한다. 회사는 정산금액과 서비스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호스트에게 제공하며, 호스트는 호스트페이지 정산 메뉴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 회사는 게스트가 입실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호스트에게 정산 금액을 지급한다.
3. 계약 취소 발생 시 환불금액과 서비스수수료를 제외한 이용금액을 회사는 호스트에게 취소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지급한다.

제20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게시물, 후기,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 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1)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 간의 이용자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09월 17일부터 적용된다.